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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기업은 빅데이터를 읽고 있나요?

by 0ver-grow 2021. 2. 21.

데이터는 재료, 인공지능은 레시피.

뉴노멀 시대는 기업의 위기.

우리의 기회는 빅데이터를 가지고 밸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수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노멀의 3가지 특징

저성장

정부규제

소비위축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아니다.

이 시기에는 비즈니스 효율성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

품질, 리스크 관리, HR 등을 향상시켜야 하는데 어떻게 향상?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해 가능하다

데이터를 가지고 요리를 하면 인사이트가 나옵니다.

몰랐던 것을 알거나 아는것을 더 정확하게 아는 것. 인사이트 안을 본다

인사이트를 통해 의사결정자의 퀄리티가 증가하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빅데이터 + 인공지능 = 인사이트 => 성과의 만족이라는 가치를 가져옴

 

데이터를 고려한 인사이트의 특징

1 객관적 : 전문지식이나 경험은 주관적인 지식.

2 개인적 : 개인마다 DNA가 다르므로 맞는 약을 처방

3. 항상성 : 계속 일한다.

 

어떻게 가치를 창출?

기획->인사이트->결과확인->액션(데이터 활용) 의사결정통해 밸류만듦

 

가장 중요한 것은 빅데이터 기획

단, 기획의 과정은 거꾸로 간다.

메뉴선정의 출발점은 지금 내 상태.

내 상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선정하는 것이 인사이트

즉, 아주추운날씨인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냉면을 가지고 오면 환영받을까? 놉.

 

빅데이터 기획은 현업이 해야한다.

현업이 무조건 기획해야한다.

데싸는 밸류를 모르기때문

의사결정자가는 빅데이터 교육 필수

4주 정도 학습하면 기획이 가능하다.

즉, 이태리 식당가서 몇가지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면서 자신에게 맞는것을 직접 할 수 있고, 이젠 이태리 식당 메뉴글을 읽을 수 있다.

 

경영진의 역할은?

탈렌트 확보

- 전직원은 시티즌DS로 만들어야한다.

빅데이터 확보

- 데이터 접근권을 확보해야하며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야하며 데이터 수집 관리 대여를 할 수 알아야한다.

빅데이터 인프라 확보

- 데이터 확보를 위해 미리 관리와 준비가 필요하다

의사결정 환경 개선

 

새로 시작하자는 마음으로

뉴노멀시대에는 빅데이터와 AI가 해법

가능성의 단계를 넘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HxfgKcU6C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