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산업] KOTRA 코트라 2021년 09월 06일 오늘의 글로벌 소식

by 0ver-grow 2021. 9. 6.

[세계산업] KOTRA 코트라 2021년 09월 06일 오늘의 글로벌 소식

순서 제목 링크 내용
1 러시아 반도체 부품, 광전지(PV) 시장 현황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435&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2020년 코로나19 발생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반도체 부품(광전지, 발광 다이오드 등)의 수요는 큰 변화가 없었다. 태양광과 전력 효율화(LED 사용)는 러시아 연방 정부뿐만 아니라 지방 자체 단체의 전략적인 지원 프로그램이고, 산업용 조립도 광전지(PV)의 소비로 크게 장려 중이기 때문이다. 러시아 정부는 반도체 부품의 현지화를 조성하기 위해 외국산 조달참여 제한과 발전차액지원(FIT) 차별화 정책을 확대 중이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2 중국 소비자 일상에 스며든 AI 음성인식 서비스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479&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4차산업의 발전에 따라 AI 음성인식 서비스도 빠르게 발전 및 성장하고 있다. 이미 상용화되어 업무 및 일상생활 각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살펴보고 비즈니스 기회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3 중국 애니메이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다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476&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중국은 애니메이션, 게임, 인터넷문화 등을 신흥문화산업으로 지정하고 애니메이션의 제작과 홍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시장의 발전은 단순히 시청자가 많아지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장난감, 문구류 등 파생상품 생산뿐만 아니라 캐릭터 전시회, 테마 카페 등 다양한 산업에까지 침투함으로써 그 파급력이 상당하다. 애니메이션은 IP를 통해 전방위적인 영토 확장을 하면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급부상하였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4 이스라엘 산업 개관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430&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이스라엘 산업 생산은 서비스업이 70%를 점하고 있고, 제조업 및 광업 17%, 건설업 9%, 전기수도가스 2%, 농림어업 2%를 차지한다. 서비스업 중에서도 전문과학기술업, 정보통신업, 금융 및 보험업이 주를 이룬다. 제조업에서는 의약품이 12%로 가장 높은 생산비중을 보인다.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해 재생에너지, 푸드테크, 디지털헬스 산업을 중점 육성하고, 산업간 균형발전을 위해, 제조업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5 쿠웨이트 식음료 시장 동향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436&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쿠웨이트의 전체 식음료 시장 규모는 약 4억 KWD(약 13억 3,500만 달러)에 달하며, 연평균 6.4%에 달하는 준수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고온건조한 기후 등으로 인해 식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한국 식음료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6 홍콩 캔들 시장동향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404&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홍콩에서 취미생활로 캔들을 만드는 열풍이 불고 있다. 한국 캔들 공예 과정이 홍콩에서의 높은 인지도에 따라 홍콩 소비자들이 한국산 캔들, 왁스, 색소, 심지 등 원재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기업들은 이를 계기로 홍콩 캔들 공방 또는 원재료 도매기업과 협상을 통해 홍콩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7 중국의 은발경제(银发经济), 유망산업은?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316&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최근 중국에서는 노인인구 증가와 더불어 '은발경제(银发经济)'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등장한 노인 소비층을 분석하여 시장 확대 기회로 삼고 있다. 은발경제는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것으로 여겨지며,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사람들이 일자리가 없는 노인이 소득이 없으므로 소비확대가 어렵다고 여기지만, 반대로 중국의 노인계층은 상대적으로 부유하며 또 저축을 기반으로 한 연금보험 혜택의 지속적인 개선과 함께 향후 많은 소비를 창출해 낼 것이라는 기대도 있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8 중국 물류 로봇 시장 동향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362&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중국의 물류업계는 노동집약형에서 기술집약형으로 변화하는 시기를 겪고 있으며 현대화, 스마트화로의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다. 2020년 한국으로부터의 물류 로봇 수입 규모는 1,145만6000달러로 2위의 수입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9 중국 가정용 온수기 시장동향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360&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중국의 경제성장과 소득수준 향상으로 가정용 온수기 시장도 성숙단계에 진입했다. 중앙정부의 에너지 전환정책과 소비촉진 정책의 영향으로 온수기의 보급률은 이미 90%에 도달하였으나, 기존 제품의 성능 불만족, 편의와 건강에 대한 소비자 요구 세분화 등의 영향으로 향후 중고가 및 프리미엄 제품군을 중심으로 기존제품 교체 및 신규 구매 수요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
10 미국 빅테크의 헬스케어산업 진출 가속화 https://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781/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90516&column=&search=&searchAreaCd=&searchNationCd=&searchTradeCd=&searchStartDate=&searchEndDate=&searchCategoryIdxs=&searchIndustryCateIdx=&searchItemName=&searchItemCode=&page=1&row=10 미국 빅테크의 헬스케어 시장 진출이 활발하다. 미국 헬스케어 시장은 미국 GDP 20%인 4조 달러에 달한다. 헬스케어 산업은 시장 성장률과 수익성이 높아 자금과 기술을 보유한 빅테크의 산업 진출 관심도가 높다....(상세내용은 원문참고)